요즘 공동인증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휴대폰에서 사용하다가 컴퓨터PC로 옮겨야 하는 경우도 생기고, 반대로 PC에서 휴대폰으로 복사해야 되는 경우들이 여럿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에 쉽고 간단하게 인증서를 복사하여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아래부터 잘 확인해주세요.

발급기관에서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는 것인데요. 은행 등 발급처 사이트에 방문해 공인인증센터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복사 항목을 선택 후 가이드를 참고해 옮기면 됩니다. 만일 인증 파일이 위치한 폴더를 찾기 어렵다면, ‘npki’라 검색해보면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휴대폰으로 옮기기

  1. 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인증센터에 들어와 공동인증서 항목에 인증서복사 클릭합니다.

2. 인증서복사에 들어가 인증서 내보내기 PC -> 스마트폰을 눌러 내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기

위에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똑같이 인증서복사 항목에 들어가서 { 인증서 가져오기 스마트폰 -> PC }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USB에 백업하기

만일 하드디스크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상태라면, 만에 하나 pc가 고장날 수도 있는 만큼, 이에 대비해 미리 usb 등의 저장장치에 별도로 백업을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하드디스크에 있는 인증서 설치 폴더에 있는 파일을 그대로 복사해 옮겨주기만 하면 됩니다. 해당 파일은 윈도우10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c드라이브 user폴더 내에 있는 AppData 폴더 -> LocalLow 폴더 -> NPKI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구체적인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오늘의 이슈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