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세요 (feat. 공동인증서)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 때 공인인증서 때문에 골머리 아프신 분들 많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어진다고 하더니 PASS나 카카오톡 또는 페이북 인증이 생기면서 조금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구 공인인증서는 남아있는데요, 지금의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바뀌었고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보시면 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는 발급대상에 따라 사업자용과 개인용으로 구분되는데요,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범용공인인증서라 할 수 있습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라고 할 수도 있죠.

오늘은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 역할을 하는 범용공인인증서 범용공동인증서 정보 그리고 발급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범용공인인증서 구분

공동인증서는 사업자용과 개인용으로 구분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업자용으로 발급 시 사업자 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는 범용과 용도제한용으로 나뉩니다. 특정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용도제한용 인증서가 있고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는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범용공인인증서 용도

범용공인인증서 용도

사업자 대상으로 발급되는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는 인터넷뱅킹,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발행,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계약. 국가과제, R&D, 사업비 관리 등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용도제한용으로는 전자세금계산서용과 은행용이 따로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은 말그대로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발행 만 가능한 공동인증서이며, 은행용은 인터넷뱅킹만 가능한 공인인증서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렇다면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는 온라인 신청 후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개인사업자용과 법인사업자용이 나뉩니다. 또한 요금제로 진행된다는 점을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1년형은 100,000원에서 20% 할인된 80,000원을 납부해야하고 2년형은 200,000원에서 25% 할인된 150,000원을 납부해야합니다. 3년형은 300,000원에서 40% 할인된 180,000원을 납부해야합니다.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비용
출처 : 한국범용인증센터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대략적으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를 말씀드리면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출력 그리고 원하는 년수에 따라 요금결제를 합니다.

당일발급을 위해 온라인 신청서 작성 전 기관에 직접방문하여 요금 결제 후, 직원 연락을 기다리고 기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한 뒤 발급안내장에 따라 직접 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고,

찾아가는 서비스도 있는데,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요금 결제 그리고 확인을 위한 직원 연락을 받은 뒤

요청한 주소로 우체부가 찾아오면 서류를 제출하고, 마지막으로 기관 또는 전담우체부에게 받은 발급안내장에 따라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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