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대중교통비 증가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금전적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서울시에서 청년 대중교통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여 소개 시켜드리려 합니다.

바로 서울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인데요.

다같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이란?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 19세 ~ 24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 시행되며, 연간 10만원 한도의 교통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연간 10만 원 한도의 마일리지 지원으로 인해 서울시 청년들의 대중교통 이용의 부담이 줄어들 것 같네요.

신청기간 및 사업개요 확인하기

위 내용과 다르게 신청기간은 7월 11일 ~ 8월 31일 까지로 정해졌습니다.

또 신청 전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청 전 유의사항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선 티머니 선불교통카드가 무조건 있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 기능이 있는 선불교통카드로 이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타인에게 카드를 대여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수령한 경우 지급된 마일리지를 전액 환수는 물론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제외대상 확인하기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 중 중복지원이 안되는 사업이 있을 수 있는데요.

  • 2022년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단지 중소기억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참어자
  • 2022년 서울 청년수당 지원자

위와 같은 중앙정부 및 서울시 사업을 참여하신 분들께서는 교통마일리지를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에서 가능하십니다.

신청 전에는 티머니 선불교통카드 발급이 필수이니 이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티머니 카드는 최대 2장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카드 변경일시를 기준으로 최초 등록카드는 적립시작일~ 변경일시, 변경카드는 변경일시~ 적립마감일까지의 교통카드 사용내역을 정산하여 T마일리지를 산출합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