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유연탄 관련주 2022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원재자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면서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재로 인해 유연탄 공급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시멘트 가격 인상이 예상 되면서 국내에 관련주에 영향을 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연탄은 시멘트 생산의 필수 원부자재인데 지난해 평균 85달러 대비 74%이상 급등했습니다.

유연탄 관련주

글로벌 관계자들에 의하면 러시아가 글로벌 석탄 시장에서 15%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서 전쟁으로 인한 불확실한 수급 상황에 석탄 가격의 급등을 불러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로 인해 국내 유연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넥스트 BT

넥스트 BT는 한몽에너지 개발의 석탄 광산 인수와 운영에 대한 지분을 21%를 보유하고 있어서 석탄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고 몽골에서 2번째로 매장량이 많은 유연탄광에 대한석탄공사와 합작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유연탄 관련주 2022

2 .GS 글로벌

 GS 글로벌은 GS 에너지와 함께 인도네시아 BSSR 석탄 생산광에 대한 지분을 확보했고 인도네시아, 러시아, 호주 등의 석탄을 국내 발전소에 공급하는 기업으로 유연타 테마주로 볼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유연탄 관련주 2022

3.백광산업

석탄 관려주로 전해조 설비를 통해서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 입니다.

백광산업은 석탁을 생산해서 납품하거나 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석탄을 대신해서 염화나트륨을 이용해 염소를 생산하는 무기화학 제품 제조를 하고 있어서 반사이익을 받는 종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유연탄 관련주 2022

4.LX 인터내셔널

  선업재와 솔류션 부분에서 중동, CIS 및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넓혀서 프로젝트에 대한 경쟁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에너지와 농장 부문으로 중국 내몽고에 위치한 석탄화공플핸트의 지분은 인수하면서 비료 산업과 트레이딩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LX 인터내셔널은 석탄 광산에 투자 중이며 광산에서 채굴된 석탄 무역업으로 수익을 보고 있고, 인도네시아와 호주에서 석탄개발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유연탄 관련주 2022

5.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중국 전자제품 제조와 판매기업으로 샤오미의 국내 공식 총판으로 Redmi 시리즈와 Mi시리즈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국내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유연탄은 무연탄과 함께 석탄 종류중 하나입니다. 한국테크놀로지가 유연탄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는 수분 함량이 높은 저품질 석탁을 고품질 석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유연탄 관련주 2022

맺으며

관련주 종목의 투자 권유는 아니며 개인의 주관 판단에 의해 종목을 선정했습니다. 유연탄 관련주를 조금만 찾아보면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종목들 입니다.

2022년 상반기 기준으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국제 유가가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면서 중국 내에서도 정제유 가격이 1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은 8일러시아의 재제로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금지했고 영국과 유럽 연합도 비슷한 조치를 했습니다. 급변하는 국제 정세속에 전쟁종식을 기원하며 유가 안정세가 찾아오기를 바랍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