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아보시려면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우리는 대출이나 어딘가에 내 소득을 증명할 때 서류를 제출하게 되는데 가장 많이 확인하시는 서류 중 하나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요구합니다. 왜냐면 나의 직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서류이기 때문인데요.
또는, 이직을 할 때 나의 경력을 확인 시켜줄 수 있는 서류이기도 하지요.

지금부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걱간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란?

직장에 가입하게 되면 가입하게 되어있는 4대 보험 중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자격이 쥐어집니다. 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했거나, 변경 또는 상실하게 되면 그에 대한 기록이 남게 되는데 그 내용들을 취합한 서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서류들은 은행에서 대출받는 과정에 쓰이거나 나의 직장을 확인시켜줄 때에 많이 이용됩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은 다양합니다.

무인발급기 이용방법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분증과 이용요금을 납부할 카드 및 현금을 챙겨 근처 무인발급기에 찾아가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PC로 발급받는 법

  1.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홈페이지에 들어가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들어갑니다.

3. 로그인 하신 후 다시 한 번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4. 개인정보를 입력 후 조회조건을 설정한 후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5. 내역을 확인 후 오른쪽 하단에 프린트 발급을 눌러 복사합니다.


전화로 발급받기

국민건강보험공단 ARS(1577-1000)에 전화하셔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신청하시면 팩스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