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소득층 생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년 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등 많은 이유로 물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고, 저소득층 분들의 생활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하여 나라에서 긴급으로 생계를 위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이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대해 이것은 무엇이며, 대상은 어떻게 되고, 지급은 언제 되는지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소득층 생계지원금이란?

고유가와 고물가로 금전적인 부분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의 단가 인상과 함께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기준의 맞는 대상에게는 30만원 ~ 145만원 까지의 지원금을 대상 기준에 맞게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의 보장시설은 1인 20만원 차상위계층이나 한부모는 30만원 ~ 109만원까지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지급은 지자체별 사업 시작 날짜가 다르니 꼭 본인에 맞는 지급날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준중위소득의 26% 전후 기준에서 30%까지 지군을 확대했다 하니 이 점도 참고 바랍니다.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종류가 여러가지던데 기준이 다 똑같을까요?

저소득층 생계지원금은 각 종류에 맞는 기준이 존제합니다.
그 기준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요?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종류와 기준

저소득층 생계지원금은 주거, 교육, 생계, 의료, 급여로 기준이 나뉘는데요?

위 같은 기준으로 생계 – 의료의 경우 40만원부터 최대 145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주거-교육-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은 30만원부터 최대 109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별도의 절차나 신청이 없이 본인 주소지 관할 읍변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카드사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로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급 받은 지원금은 2022년 12월 31일 까지 모두 사용하셔야 하며, 남은 지원금은 손실되시니 꼭 유의하세요!

그리고, 유흥,향락,사행성,레저 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꼭 알아두셔야합니다.

그리고, 각 시군구, 지역별 지자체 마다 모집 기간이 다르니 각 관할에 연락해보셔서 신청일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재 지원을 받고 있는 곳도 여럿 있으니 빠르게 지원하세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