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동행카드 다들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청년동행카드란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근로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좀 더 편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자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산업단지 부근에는 버스나 택시가 잘 다니지 않아 출퇴근에 불편을 겪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다보니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중소기업에서는 통근버스를 제공하지만 그것조차 이용할 여건이 안된다면 매 달 나가는 교통비용이 청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하지만, 청년동행카드를 발급 받게 된다면 매월 5만원씩 교통비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청년동행카드 신청자격

– 지원 대상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청년 ( 만 19세 ~ 만 34세 )

지원 받으신 분들은 버스, 지하철 뿐 아니라 택시나 유류비로도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또한,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곳이 지원 대상인지 확인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년동행카드 사용처

청년동행카드는 출퇴근 교통에 관여된 범위 내에 속하는 버스 및 교통을 지원하기에 그 밖에 기차 같은 경우 지원이 불가합니다.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홈페이지 (https://card.kicox.or.kr/main/main.do)에 접속하시고 회원가입 하셔서 절차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시간은 따로 없으며, 예산이 모두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이점 꼭 알아두세요!


보통 신청 후 7일 이내에는 결과가 문자로 통보됩니다.
선정되시면 절차를 잘 확인하시어 카드사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