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혜택 / 조건 / 신청 방법 / 만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청년재직자들이 입사 후 빠르게 퇴사하면서 근속연수가 짧다고 합니다. 고용주는 새로운 사람을 뽑는 것도 일이고 적응될 만 하면 나가고 난감한 상황일 것 입니다.

특히 중소기업 경우 청년재직자 근속연수가 길지 않다고 하는데요, 국가 제도로써 중소기업에 오래 일하면서 목돈도 모을 수 있는 적금 형태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년재직자 의 장기 근속을 돕고 청년 기업 정부가 함께 2년 동안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청년 재직자 의 초기 자산을 키워나가는 것을 지원합니다.

청년재직자 는 장기 근속으로 커리어에 도움이 되며 적지않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이며, 기업은 우수한 청년재직자를 일정 기간 안정적으로 고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내일채움공제 제도인데요, 많이들 들어보셨죠? 국가 지원 제도는 해마다 조건이 자꾸 바뀌니 2022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보기에 앞서 이전에 포스팅했던 청년들을 위한 정책 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2022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조건과 혜택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2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2022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청년 재직자 본인은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에서 취업지원금 600만원, 기업에서 300만원이 적립되어 만기 되면 1,2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12만 5천원을 2년 간 적립하는 것이며 2년 후 만기공제금과 함께 이자도 받습니다. 사회 초년생에게 목돈 마련하기에 아주 좋은 제도입니다.

2022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통해 기업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기업 규모에 따라 적립금과 적립 방식이 달라집니다. 기업이 기업기여금의 일정 부분을 기업부담금으로 적립하고 나머지 부분은 기업지원금을 적립 주기별로 지원받아 적립하게 됩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사업 참여 시 여러 가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글 확인하기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