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신속항원검사 검사 방법 비용 판매 가격 홈페이지 약국 | 2022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년도와 비교할 수 없게 정말 많이 늘어났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이후 코로나 증상은 약해졌지만 전파력은 더욱 높아져서 확진자 통제가 어렵다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서 기존 PCR검사로 진행하던 코로나 검사체계가 바뀌었습니다. 2022년 2월 3일 자부터 고위험군과 일반군으로 나누어 검사를 진행하고 고위험군은 PCR검사를, 나머지 일반군은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받게 됩니다.

일반군이 받는 신속항원검사는 개인이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하거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방법으로 또 나뉘는데요, 어떻게 코로나 검사 방법과 체계가 바뀌었는지 그리고 자가진단키트 사용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정보

바로 PCR 검사를 받는 코로나 고위험군은 역학연관자, 의사유소견자, 60세 이상. 자가검사키트 검사 결과 양성,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결과를 받은 사람입니다. 이들은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어 PCR검사를 바로 받게 됩니다.

일반군은 고위험군이 아닌 나머지 사람들인데요, 선별진료소에서 관리자 감독하에 개인용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통해 검사하거나, 호흡기 클리닉에서도 진찰과 상담 후에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코로나 검사를 진행합니다.

일반군에서 신속항원검사로 양성 결과가 나온다면 해당의료기관 또는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때 약국 등에서 개인적으로 구매한 자가진단키트의 결과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최신글 확인하기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