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내용 대상 사용처 확인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전 글에서 청년들을 위한 지원금 제도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청년 지원사업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인데요, 면접수당이라고 하면 면접을 본 회사에서 수고했다는 의미로 지원자에게 수당을 지급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구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직접 청년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은 자세하게 어떤 내용인지, 지원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 것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정보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내용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은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층에게 주어집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이라는 이름처럼 취업을 하면서 면접을 본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최대 3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면접수당 1회 당 5만원 그리고 1인당 연 최대 6회 지원할 수 있어 최대 3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대상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취업활동을 하면서 경기도에 거주해야 하고 만 18세 이상에서 만 39세 이하 청년들이 대상입니다. 또한 주 30시간 미만의 단시간 일자리의 면접도 포함되니 꼭 참고해주세요.

실업금여를 수금하고 있는 자, 고용노동부 구직활동지원금 제도에 참여중인 자,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중인 자,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가자,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중인 자 모두 신청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참여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경기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참여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케이스가 또 있는데요, 경기도 공무원 면접시험 응시자,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 등 가족이 대표자인 사업장에 지원하는 경우 등도 지급이 불가합니다.

또한 각종 교육 훈련과정에 참여하기 위한 면접은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면접에 해당되지 않으며, 취업목적이 아닌 활동의 대가로 급여를 수령받는 면접도 제외됩니다.

그리고 면접 전단계인 서류전형 혹은 AI역량검사와 같은 역량검사도 면접에 해당되지 않으며, 취업으사가 없음에도 수당을 받기 위해 면접을 응시한 경우도 지급이 안됩니다.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방법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은 해당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할 수 있는데, 필수 제출서류가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사업은 상시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 아니라 공고가 뜨면 신청할 수 있는 사업이니 사이트 확인을 자주 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 뒤 심사와 검증에 통과하면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면접수당 대상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사용처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신청일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지급되며, 지역화폐로 지급된다는 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서 제출 이후로 다른 지역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각 경기도 지역의 지역화폐 앱을 설치 후 가입 및 등록을 완료한 자에게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이 지급됩니다.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2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홈페이지

▼최신글 확인하기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