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 정말 많이 계시죠. 하지만, 심사 기준을 확인하고 본인의 소득이나 신용 점수가 낮아서 대출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절박한 심정으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아무리 급해서 빌린 금액이지만,
높은 금리로 더욱 큰 부담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새희망홀씨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희망홀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대출 한도까지 상향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 한도조회

새희망홀씨 한도는 1인당 최대 3,0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금리의 경우 연 6% ~ 10.5% 이내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며,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으로 상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새희망홀씨는 별도의 보증서가 없기 때문에 금융사에 따라서 기준에 차이점이 존재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특별 금리 우대 기준이 수시로 변경이 되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사에 따라서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새희망홀씨란?

새희망홀씨란 본인의 소득이 낮거나 신용 점수가 낮아 대출 이용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 기준을 마련해 대출을 해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 금융 상품입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대출 승인이 불가능하며, 일정 기간 동안 국민 연금이나 건강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경우라면, 추정 소득이 인정이 되어 승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조건

새희망홀씨를 이용하기 위한 조건이라고 한다면,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면서 개인 신용 평점 하위 20%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3개월 이상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 직장인이나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1금융권에서 주체적으로 운영 취급을 하고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별도로 심사 기준을 만들어 더욱 저렴한 금리로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용 조건에서 제외가 되는 것은 3개월 이상 연체 기록이 있거나 대위 변제, 과태료 체납이 기관에 등록이 되어 있는 분들이나, 신용 상품 금액이 연 소득을 초과하게 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한도

새희망홀씨 한도는 1인당 최대 3,0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금리의 경우 연 6% ~ 10.5% 이내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며,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으로 상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새희망홀씨는 별도의 보증서가 없기 때문에 금융사에 따라서 기준에 차이점이 존재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특별 금리 우대 기준이 수시로 변경이 되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사에 따라서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새희망홀씨 신청하려면?

대부분 금융사에서 새희망홀씨를 취급하고 있는데요. 이용을 위해서 직접 지점에 방문을 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금융사별 제출 서류에 차이가 조금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서류를 잘 준비해서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필요 서류로는 재직 증명서 혹은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사업자임을 증빙하는 서류와 소득에 대한 증빙 서류가 공통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새희망홀씨와 같은 서민 금융 정책 상품을 이용하길 원하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어떤 조건으로 어떻게 이용을 해야 하는지 걱정이 앞서고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잘 알아보시고 이용해 보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테고리: 오늘의 이슈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