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신입생에 대한 입학준비금이라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3월 새 학기를 앞두고 매년 초등, 중등, 고등학교에 입학을 하는 신입생들은 입학준비금 신청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이 발표 되었습니다. 이번학년에 새롭게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이 있는 가정에서는 확인하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요약

  1. 지원대상 : 2023년 서울시 초중고 1학년의 신입생 전원.
  2. 신청기간 : 중.고등학교 – 2월 2일 9시 ~ 2월 7일 18시.
  3. 신청기간 : 초등학교- 2월 20일 9시 ~ 2월 23일 18시.
  4. 접수처 : 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http://start.sen.go.kr/)
  5. 지급기간 : 중.고등학교 2월중/ 초등학교 3월 중
  6. 지원금액 : 중.고등학교 30만원/ 초등학교 20만원
  7. 지원방법 : 제로페이 지급

신청기간 및 대상

서울시 교육청은 2월 2일 부터 7일까지 6일간 중학교 및 고등학교 입학생의 신청을 받습니다. 그리고 2월 20일 부터 23일까지 4일간 초등학교 신입생의 입학준비금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수학교는 물론 국립, 공립, 사립, 대안학교 모든 신입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접수, 지급기간 알아보기

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에 접속해 오전 9시부터 신청 마지막날의 18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되는 일정에 맞게 신청이 완료되면 각 학교에서 대상자를 확인 후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2월 중, 초등학교는 입학준비금을 3월 중에 지급을 합니다.

이번 신청 기간을 잊고 접수하지 못했더라도 별도로 공지될 안내에 따라 다음 달인 3월 중에 신청할 수 있으니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미리미리 준비해서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5분도 되지 않는 시간동안 간단한 신상정보 입력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입학 준비금의 지급과 규모 알아보기

입학 준비금이 지급은 현금으로 안주고,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지급되는 금액은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은 1인당 30만원, 초듣학교 신입생은 1인당 20만원이며, 이는 교복등의 의류, 가방, 신발, 안경, 전자기기 등의 구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입학 준비금의 지원 대상 신입생은 중학교 고등학생 149,000명, 초등학생 63,000명으로 예산은 중고등학교 448억원 초등학고 126억원이 투입됩니다. 이번 입학 준비금은 총 575억 6천만원의 비용으로 서울시 교육청,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분담해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공공요금과 전기 수도요금 등의 인상과 생활 물가의 상승으로 힘 빠지는 소식들로 주위를 둘러 쌓고 있었는데, 이번 신입생들에 대한 입학준비금 신청의 소식으로 2023년 새 학기 신입생들이 있는 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소식이 되길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