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및 특징 | 2022년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신 분 있나요? 전파력이 강해 많은 코로나19 확진자를 만들어냈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때문인지,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약 2주 전만 해도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10만명을 기록했으나 3월 1일부터 확진자 더블링 효과가 나타나면서 20만명 그리고 3월 9일 오늘은 30만명 대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감염되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 강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는데요, 바로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입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 바이러스인데요,

스텔스 오미크론 은 한 달 만에 확진자 중 감염 바이러스 점유율이 23배 급증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스텔스 오미크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스텔스 오미크론 뜻

BA.2 라고도 불리우는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일부 코로나 19 진단검사에서 나타나지 않아 스텔스 오미크론 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하위 변이 바이러스이며 국내에서는 발견 한 달만에 스텔스 오미크론 감염자가 10배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전파력

스텔스 오미크론 전파력은 상상을 초월하는데요, 스텔스 오미크론 전파력은 기존 전파력이 높다고 알려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보다 30% 가량 높다고 합니다.

국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더블링에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덴마크 등 유럽과 아시아 포함 40여 개 국에서 스텔스 오미크론 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은 관련 ▼문서를 첨부해 드리니 확인해 보세요.

스텔스 오미크론 검사 방법은?

우리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검사할 때 PCR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데요. 오미크론의 변이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선 DNA 염기서열 분석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많은 국가들이 이 방식의 검사 체계를 갖추지 못했거나 부실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스텔스 오미크론을 발견해낼 수 있는 변이 분석 PCR 시약이 개발되어 지난해 말부터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국가에서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감염자 원인의 절반 가량이 오미크론 변이가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정도의 감염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니, 정말이지 지금의 대다수 확진은 오미크론 변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으로는 식은땀, 인후통, 두드러기, 발진, 피로, 어지러움 등 기존의 감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그럼 이번엔 스텔스 오미크론 주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초기증상

스텔스 오미크론의 경우 초기 증상은 현기증, 피로감, 식은땀이나 인후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스텔스 오미크론의 경우 특히나 양성으로 확진이 되었지만 무증상을 보여주는 확진자들 또한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2. 주요증상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중 주요 증상으론 인후통 증상이 심해지면서 심한 기침과 함께 발열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그러면서 콧물이나 재채기, 심박수 증가, 두통과 같은 증상들이 대부분의 확진 시 발생하는 증상이며, 델타 바이러스에서 보여줬던 후각이나 미각의 소실의 경우 확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하기도 침투 확률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하기도를 침투하기도 하지만, 스텔스 오미크론의 경우 하기도를 침투할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의 경우 목에 집중적으로 침투하는 경향을 띄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인후통 증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치명률

스텔스 오미크론 치명률 은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에서 변이를 거치면서 낮아졌는데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우리 신체 장기 중 하나인 폐에 큰 손상을 입힌다는 결과가 있었는데요,

스텔스 오미크론은 보통 상기도인 코와 목에서 발견되어 증상과 치명률은 낮은 편입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확진 상황

현재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수는 30만 명 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5명 중 1명은 스텔스 오미크론 확진자라고 합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턴파력이 강하다 보니, 전문가들은 국내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우세종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미 덴마크, 스웨덴, 남아공 등지에서는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었다고 합니다. 증상과 치명률이 낮지만 전파력이 강하며 방역패스 폐지 등 거리두기 완화로 코로나 확진자 수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스텔스 오미크론 관련정보

전파력 더 센 ‘스텔스 오미크론’…기존과 어떻게 다른가
즉,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감염 시 증상이 더 심각하다는 그런 자료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스텔스형 비중이 커지고 있지만, 오미크론 감염 자체는 줄고 있다며 과도한 걱정은 경계했습니다. 다만…

코로나19 확진자 5명 중 1명은 ‘스텔스 오미크론’
국내에서는 PCR(유전자증폭) 검사와 신속항원검사에서 모두 판별할 수 있다.스텔스 오미크론은 기존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30% 높고, 평균 세대기(앞선 감염자의

하루 34만 확진, 빨라진 ‘정점’…스텔스 변이 검출률도 벌써 20%대
다만 선거나 코로나19 오미크론 ‘BA.2’ 변이(스텔스 변이) 등 변수가 정점의 시기와 규모에 일부 영향을 줄… 정점구간에서 생긴 환자들의 증상이 악화한 뒤 중환자가 되는 데 3~4주 정도가 더 걸린다는 점을…

국내 오미크론 검출률 100%…스텔스오미크론은 ‘두 배’
오미크론 변이보다 전파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스텔스 오미크론(BA.2) 검출률은 22.9%로 늘었다. 7일… 무증상 SARS-CoV-2(코로나19 유발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를 대상으로 S-217622를 1일 1회, 5일간 반복투여를 통해…

강원도내 ‘스텔스 오미크론’ 지속 검출
2월20~26일 검출률 15.6% 기존보다 전파력 30% 강해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강한 ‘스텔스 오미크론… 전파력이 기존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비해 30%가량 강한 반면 증상 발현 속도도 빠른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확진 5명 중 1명은 스텔스 오미크론…더 빠르고 독할까
즉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감염 시 증상이 더 심각하다는 그런 자료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스텔스형 비중이 커지고 있지만, 오미크론 감염 자체는 줄고 있다며 과도한 걱정은 경계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검출률 22%로 상승…정점 파고 높아지나
증상발현 빠르고 감염력은 30%↑…”중증도는 큰 차이 없어”스텔스 오미크론(BA.2)의 가장 큰 특징은 원조 격인 BA.1보다 한층 더 강화된 감염력이다. 선행 확진자의 증상이 발현된 이후 추가 감염자의 의심증상이…

코로나 위험도 ‘매우높음’ 최고단계…오미크론 검출률 99.96%(종합)
6배로…11세 이하 확진 증가 국내감염 5천629건 중 2건만 ‘델타’…스텔스 오미크론 검출률 22.9% (서울… 2는 흔히 ‘오미크론 변이’로 일컫는 세부 계통 BA.1과 비교해

전파력 강한 ‘스텔스 오미크론’ 급증…유행 정점·기간에 영향?
전파력이 강한 ‘스텔스 오미크론’의 점유율도 최근 급증 추세인데, 유행 양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그러나 전파력이 기존 오미크론보다 30% 정도 강하고, 선행

전파력 강한 ‘스텔스 오미크론’…확진자 증가 영향은?
피곤 증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이미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된 국가들에서는 소아청소년 연령군의 감염이 많이 발견됐다는 역학조사 결과도 나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