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대중교통비 지원금액,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2023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서울시에 거주하는 일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대중교통비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년 대중교통비 신청자격과 지원금 확인해 보고 대상이라면 신청해보세요!

청년대중교통비지원 간단개요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 19~24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 시행되며, 연간 10만원 한도의 교통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사회 초년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내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었으며,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금액은 연간 최대 10만원인데요! 교통카드 결제내역을 정산하여 해당 금액의 20%를 ‘교통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것입니다.

지원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만 19세 ~ 24세입니다.

지원금액은 교통카드로 이용한 금액의 20%, 최대 10만원, 교통카드 결제내역을 정리하여, 해당 금액의 20% 교통 마일리지로 적립하게 됩니다.

청년 대중교통비 신청기간

2022년에는 1차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 기간이 4월 27일~5월 27일, 2차 신청은 7월 11일~9월 30일까지라고 했는데요! 올해 2023년에도 비슷한 시기에 시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신청제외 대상자의 경우 국민취업지원제도나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서울 청년수당 사업에 참여해 지원금을 수령했다면 이번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가 없다고 하네요!

청년 대중교통비 신청방법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은 사용 교통카드에 따른 교통 마일리지를 지급받는 건데요, 이 때 교통 마일리지를 지급받기 위한 선불 또는 후불 교통카드를 등록해야 하며,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1. 티머니 선불교통카드 구입
  2. 티머니카드 페이 회원가입 및 T마일리지 등록
  3. 청년 몽땅 정보통 사업 신청

신청일정과 서류제출, 가구원등 일정은 추후에 업로드 됩니다.

청년 대중교통비 신청 시 주의 사항

앞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 교통카드를 등록할 때 주의 점이 있습니다. 바로 등록이 가능한 교통카드와 불가능한 교통카드가 나눠져 있다는 점인데요! 등록 가능한 교통카드만 살펴보자면, 먼저 카드번호 101로 시작되는 티머니 선불교통카드’와 삼성/신한/우리/하나/KB국민/|BK기업은행BC카드 /하나BC카드/BC바로카드’가 있습니다.

위에 명시되어 있는 카드 외에는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참고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은 본인 명의의 교통카드로만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 정보를 잘못 입력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으며, 우리카드 사용자는 BC카드•우리’로 신청해야 된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최근 교통비 인상이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은 든든한 것 같습니다. 서울 외에도 수원에서도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을계획하고 있는데요! 본인 거주지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관련 사업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