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대상 / 금리 / 필요서류 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집값이 천정부지로 올라 청년들의 고민이 날로 깊어가고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의 청년들은 내집을 마련한다는 생각을 해보기도 어려운 시대입니다.

그리고 집값이 많이 오른 만큼 전세금도 많이 올라 전세집 구하기도 힘들어졌는데요, 전세금으로 낼 수 있는 금액이 충분히 있으신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매달 월세 내는 것보다 전세 이자를 내는 것이 나은 경우가 있어 전세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 전세 대출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정보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은 1등급부터 9등급까지는 신용등급을 따지지 않으며, 무직자와 무소득인 취업 준비생도 어려운 조건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잇습니다. 신용등급 10등급은 연체에 따라 제한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 입니다. 신혼부부도 신청 대상에 포함됩니다. 그러나 부부의 소득 합산이 7,000만원 초과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전세대출을 하고 싶은 주택이 수도권은 5억, 지방은 3억 이하인 케이스에 전세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대차계약 후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2022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금리도 낮습니다. 대출 금리가 연 2.8% 이며 중도상환 수수료도 면제되어 언제든지 수수료 없이 대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최대 8년 장기 거치가 가능하며 끝난 이후에도 최장 5년 간 분할 상환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관련 포스팅도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최신글 확인하기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