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후유증 관련 News

中 2분기 성장률 1% 안팎…’상하이 봉쇄’ 후유증
[기자] 중국의 ‘제로코로나’ 정책에 따라 지난 3월 말부터 2달 넘게 멈춰 섰던 경제수도 상하이. 2분기 경제… 지난달 신규 대출도 548조 원으로 예상치를 크게 웃돌

[한국 경제의 위기 ③] 코로나發 뇌관 가계부채와 자영업 대출 이상 없나
코로나 팬데믹의 후유증이 이어지며 세계 경제가 몸살을 앓고 있다. 더불어 한국 경제도 고물가와 고금리… 자영업자 대출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시기의 뒷수습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다. 2021년 말 기준…

中 상하이 봉쇄로 코로나 확산은 막았지만…경제는 심각한 후유증
중국 당국은 제로 코로나를 명분으로 지난 3월 28일 상하이를 봉쇄, 차단벽을 설치하는 등 주민들이 주거… 3%(약 12조원) 감소하는 등 생산과 소비 전반에 걸쳐 심각한 후유증을 겪고 있다. 산업생산과 소매판매…

코로나19 후유증 겪는 경제…재난대출 자금 바닥
경제 전반에 ‘코로나 후유증’이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 타격은 여전하지만 가계나 소기업에… 9일 연방 중소기업청(SBA)에 따르면, SBA는 지난 6일부터 코로나19 경제피해재난자금대출(EIDL) 증액 요청이나 이전에…

생애 첫 집이라면 6억까지 대출, 유류세는 37% 인하
코로나19 때문에 빚을 진 소상공인·자영업자 중 90일 이상 연체(부실)가 발생했거나 부실 우려가 있는 사람이 대상이다. 전세대출은 DSR 규제 제외 ◆부동산·금융=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민생특위 가동 소상공인 대출 금리 낮출 방안 마련하…
강조하며 “코로나19 후유증으로 부산의 기초생활수급자가 30%나 증가, 20만명이 넘었다”며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들이 대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안 의

말도 탈도 많은 ‘빚투 후유증’…”혈세 낭비” vs “리스크 관리”
[사진=금융위원회] ◇반대매매 급증…현실로 다가오는 ‘빚투 후유증’ 금융위는 투자에 실패한 청년의… 13일에는 유가증권시장 거래대금(5조9985억원)이 올해 처음 5조원대를 기록하며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지난 2020년…

中 생산·소비 반등했지만…도시봉쇄 후유증은 여전
등 ‘제로 코로나 충격’을 완전히 해소하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5월 산업생산이… MLF 대출은 중앙은행이 시중은행을 상대로 자금을 빌려주는 제도다. 통상적으로 인민은행이 MLF 대출금리를…

[데스크 칼럼] 코로나19와 집값 급등 후유증
코로나19 감염자가 완치 이후에도 각종 후유증에 시달리는 ‘롱코비드’ 증상처럼, 집값 급등도 한동안… 정권 말기에 금리 인상과 대출 제한으로 불이 번지는 것을 막긴 했지만, 사그라들지는 않은 상황이다. 윤석열…

[종합] 느린 회복 불안한 미래, 코로나 악령에 사로잡힌 중국
2022.06.15 chk@newspim.com 제에 따르면 5월 24일까지 전국 134개 도시가 구매 및 대출 제한 완화 등 모두 224건의… 2022년 중국 경제는 2~6월 예기치 못한 코로나 대확산과 그 후유증으로 당초 예상과 달리 중반 이후에도 계속…

카테고리: 코로나NEWS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