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년주거급여 지원내용 대상 및 신청방법 | 홈페이지 지원금액

안녕하세요. 여러분. 원래도 많이들 이야기하지만 대선을 앞두고 집값 폭등 및 하락에 대한 논쟁이 끊이질 않죠. 한국에서 제일 논란인 주제가 부동산 그리고 주거에 대한 내용인입니다.

지금 청년들은 취업난을 비롯해 물가도 많이 상승해 주거난에도 함께 시달리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안정적으로 주거하며 생활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인 사정이 있거나 취학 또는 구직 등으로 부모와 떨어져 거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청년 개인이 주거급여를 따로 지급 받을 수 있는 정책이 있습니다.

2022년 청년주거급여 정책인데요, 오늘은 2022년 청년주거급여에 대한 내용과 세세한 대상, 신청 자격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청년주거급여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2년 청년주거급여 정보

2022년 청년주거급여 는 임차급여 또는 수선유지급여를 지급받는 수급가구 내의 만 19세 이상 30세 미만 미혼자녀가 대상입니다.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경우에 청년에게 개인적으로 주거급여를 분리지급하는 내용입니다.

수급가구는 가구원수별 주거급여 소득인정액 충족이 필요합니다. 2022년도 기준으로 한다면 월 소득인정액은 1인 89만원, 2인 149만원, 3인 192만원, 4인 235만원, 5인 277만원입니다.

기존 주거급여 수급가구는 변경신청, 신청 신청 시 주거급여와 동시에 신청해야 한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혹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최신글 확인하기

카테고리: 지원금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