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이 시작됩니다. 정보를 찾다보면 지원금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특별히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에게 수급되는 지원금 제도들이 많은데요.

취업시장이 좋지 않아 취업도 힘들고, 끝없이 오르는 집값으로 인한 주거난, 그리고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까지 총체적 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년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회로부터 고립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이럴 때 청년들에게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청년들의 사회활동을 위한 기초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지원금제도가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서울시 청년수당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청년수당 의 지원내용 대상 신청방법 사용처 등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서울시 청년수당

청년수당이란?

2022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주민등록 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금입니다.

미취업 청년들이라면 취업 활동을 위해 쓰는 금액이 정말 많을 텐데요, 기초 생활비부터 교육비, 통신비, 교통비, 각종 수험 접수비 등 돈이 필요한 부분이 한 두군데가 아닙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까지 겹친 이러한 상황에서 서울시는 미취업 청년들의 생활지원을 돕기위해 2022 서울시 청년수당을 지급합니다. 2022 서울시 청년수당 은 최대 6개월 간 매월 50만원이 지급됩니다.

청년수당 신청대상은?

  1. 코로나 19 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청년
  2. 졸업 이후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 대상
  3. 단기 알바를 하며 재도약을 꿈꾸고 있는 청년


▶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 34세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자


청년수당 접수기간


청년수당 신청자격?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자격에는 몇가지 요건이 있는데요,

1) 신청연령 : 서울에 거주하는 만19세 ~ 34세에 해당될 것.
2) 거주요건 : 신청일 기준, 서울시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을 것
3) 재학여부 : 고교 / 대학(원) 졸업자
4) 취업여부 :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자), 주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 근로자일 것
5) 소득요건 : 2022년 2월 기준 건강보험료 월 부과액이 지역가입자 303,435원, 직장가입자 272,615원 이하에 해당할 것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자격에 해당된다고 하더라도, 아래에 있는 서울시 청년수당 제외대상에 해당되지 않아야 수령이 가능하니,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서울시 청년수당 제외대상

  1. 대학(원) 재학생 / 휴학생
  2. 서울시 청년수당 유사사업 참여자
  3. 중위소득 150% 초과 가구 청년
  4.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위 대상에 해당될 경우 청년수당 신청이 불가합니다.

청년수당 신청방법

이번에 진행되는 2022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은 【 서울청년포털 】 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방문접수나 우편접수는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①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② 단기근로자에 해당된다면 근로계약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청년수당 선정 및 발표는?

이번 2022 서울시 청년수당 선정 발표는 22년 4월 8일 18시에 있을 예정이며, 결과 발표시 문자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문자를 수신한 이후 【서울청년포털】 접속 후 ‘마이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선정된 경우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 오리엔테이션 이후 계좌 개설 및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청년수당 전용계좌 미개설한 예비선정자는 최종 미 신정되니 유의셔야 합니다.

청년수당의 1회차 첫 지급은 4월 29일 (금) 로 예정되어 있으며, 매월 29일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최신글 확인하기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