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님들, 취학통지서를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는데요.
PC로 신청부터 출력, 제출까지 가능해 바쁜 일상 속 큰 도움이 될 텐데요.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및 제출 방법을 지금부터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 확인하세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안내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는 매년 12월 초에 발급되며, 이를 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편이나 인편으로 전달받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인데요.
발급 기간과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편 및 인편 발급 기간
2025년 12월 9일(월) ~ 12월 20일(금)
-온라인 발급 기간
2024년 12월 2일(월) ~ 12월 20일(금)

2025년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검색
검색창에 ‘온라인 취학통지서’를 입력하세요.
*PC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에서는 발급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2. 신청자는 세대주만 가능
세대주만 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대상자 및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발급 대상
2025학년도 예비 초등학생이 대상이며, 아동과 같은 세대에 속한 세대주가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세대주가 아닌 경우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해 보호자 변경 절차를 완료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추가 안내사항>

발급 기간 동안에는 횟수 제한 없이 재신청, 열람, 확인, 발급(출력)이 가능한데요.
지정된 기간 내에만 확인하고 발급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경우 안내된 기간 내에 정부24를 통해 취학통지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아 보세요!

상세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지원내용은 아래 버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학아동 정보 확인 및 취학통지서 제출 방법

취학 아동을 확인하려면 세대주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취학 아동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의 정보가 확인되면 신청자 정보를 입력하고 입학할 학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예비소집일도 함께 확인해야 하는데요.
예비소집일에는 보호자가 신분증을 지참하고 아이와 함께 지정된 시간에 학교를 방문해야 합니다.

취학통지서 제출을 완료한 후에는 출력물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출력은 한 번만 가능하며 출력 장애가 발생하거나 추가 출력이 필요할 경우 민원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출력은 반드시 온라인 신청 기간 내에만 가능하니, 미리 출력해 보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서울시는 개별적으로 학부모들이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발급 기간: 2024년 12월 2일(월) 10:00 ~ 12월 11일(수) 18:00
기본 대상: 2018년 1월 1일 ~ 2018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만 6세 아동

학부모는 PC를 통해 서울시 홈페이지의 배너 또는 온라인 민원 페이지에 접속하여 간편 인증으로 본인 확인 후 취학통지서를 해당 초등학교로 비대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취학 아동의 보호자(세대주, 부모, 조부모 등)는 물론, 자녀와 별거 중인 부모도 이용 가능합니다.

<출력 안내>
온라인 제출 후 출력이 필요하다면, ‘서울시 온라인 민원’ 페이지 상단의 ‘신청결과’ 메뉴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초등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안내문’도 함께 저장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서 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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