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월 31일에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가 시작되었는데요.
이제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금융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이용가능하며, 기존 받은 대출을 자신에게 맞는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조건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알아보기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가능 앱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분들은 대환대출 플랫폼에 참가한 해당 금융사 앱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가능한 앱은 대출 비교 플랫폼인 카카오페이, 토스, 네이버페이, 뱅크샐러드 등이 있고 금융기관앱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등이 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6월 1일, SBI저축은행은 6월 2일에 추가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롯테캐피탈, OK저축은행 또한 추후 지원 예정이니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갈아타기 서비스가 가능한 53개의 금융회사는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이용 방법은?

총 53개의 금융회사가 참가한 대출 갈아타기서비스는 해당 앱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한대요.
원하는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갈아타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대개 15분 내외 예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가장 먼저 해당 앱을 설치한 후에 기존 대출 내역을 조회합니다. 그 후 상품을 비교한 후 대출상품 선택하여 계약을 실행하면 됩니다.

상황별 자세한 서비스 이용방법은 아래 버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출갈아타기 서비스 절차는?

대출 갈아타기 플랫폼 통해 서비스 이용할 때 대출한도는 무제한이 아니라고 합니다. 취급한도를 제한하고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때, 우선 본인이 기존에 받았던 대출금리와 갚아야 할 금액을 확인 진행합니다. 그 후 소득과 직장 정보등을 입력하여 더 나은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걸칩니다.

이때 반복 조회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니 중도상환 수수료 등 유리한 조건 잘 찾으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시간은?

이용시간은 아무때나 신청하지 못하고 정해져 있는데요. 은행 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서비스 이용하는 횟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을 경우, 대출 계약을 한지 6개월이 지났을 때만 시스템에서 대출 갈아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대출 갈아타기 조건 및 대상은?

53개 금융회사에서 받은 기존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등 담보와 보증이 없는 신용대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존 대출에서 옮겨갈 새로운 대출도 같은 조건이라고 합니다.

다만 예외로 기존대출을 중저신용자대상, 서민 대상 정책대출로 옮기는 것은 보증, 담보 여부 상관없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리 이자 하락 등 더 자세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 대해서 확인하고 싶은 분들을 아래를 눌러주세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