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는 7월부터 기후동행카드 적용 연령이 확대된다고 하는데요.
1월 27일 시범사업 시행 이후, 1인당 월평균 약 3만 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었던 기후동행카드!
이번 시간에 해당 교통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기후동행카드 환급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환급, 구매, 혜택 내용 알아보기

기후동행카드 이용 범위와 혜택은?

월 6만 5천 원으로 서울 시내 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카드를 이용하면 월 평균 3만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7월부터는  혜택을 추가하여 서울대공원과 서울식물원 등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서 자세한 기후동행카드 이용범위와 추가 혜택 확인해보세요.

기후동행카드 할인 금액은?

청년 할인을 적용하면 기존의 6만 2천 원에서 6만 5천 원을 12% 할인하여 5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범 사업 기간 동안은 이용 후 환급을 신청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할인된 금액으로 직접 결제가 가능해져 더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자세한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환급기준은?

시범 사업기간 동안 이용한 분들은 기후동행카드 환급 신청하여 할인 금액을 환급받아야 하는데요.
우선 기후동행카드 환급 기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기존에 포함되지 않았던 35~39세 청년들은 7월 이후부터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환급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환급 금액은 할인 금액에 만기 사용 개월 수를 곱하면 알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환급 적용 기준 및 신청방법은?

환급 적용일 기준은 청년 할인 적용 시작일인 2월 26일부터 6월 30일 사이에 이용한 모든 금액에 소급 적용되는데요.
환급 기준은 환불 없이 한 달을 사용한 경우에만 적용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환급 신청 기간은 7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이며, 환급금은 8월 26일부터 8월 30일 사이에 입금될 예정입니다.

기후동행카드 환급 신청은 아래 버튼을 통해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은?

마지막으로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에는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두 종류가 있는데요, 각각의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카드: 공식 앱을 통해 구매하고 충전합니다.
실물카드: 1~8호선 서울교통공사의 고객안전실 또는 역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신 후 역 내에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기후동행카드 온라인 신청과 실물카드 판매처는 아래 버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11월부터는 체크와 신용 기능이 결합된 후불카드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매달 30일마다 자동으로 후불 결제되어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아직 기후동행카드 이용하지 않은 분들은 내용 참고하셔서 혜택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