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관련 정책을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오늘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으로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떻게 신청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과 관련된 분들은 여러 종류의 정책 중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찾아 활용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종류는?

1.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중 가장 유명한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책은 중소 기업 취업한 청년들이 오래 일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2년 동안 청년과 기업 그리고 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여 만기 공제금을 만들어 목돈을 만들어 주는 제도입니다.

2년 동안 청년은 300만원을 적립하고, 기업에서는 300만원 그리고 정부에서 600만원 공동으로 적립하여 1200만원과 별도 이자까지 합쳐진 만기 공제금을 받습니다.

자격은 연 소득 3,600만원 이하에 만 15세에서 34세인 경우 신청 가능하며,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용이후 보험에 가입한 이력이 없어야 하며, 또는 최종 학교 졸업 후 고용 보험 가입기간이 총 12개월 이하여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참고하시면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주택도시기금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중 하나인 주택도시기금 청년전용 대출은 낮인 이자율로 월세 보증금 혹은 전세 자금을 마련해주는 제도입니다.

최근 금리가 치솟아 전세나 월세 보증금 대출을 꺼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연 1.2%의 고정이율과 최대 1억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원 자격은 부부 합산으로 연 5,000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어야 하며, 순 자산 가액이 3.25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는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주택 임대차 계약 체결 후 임차 보증금 5% 이상을 지불한 경우입니다.
마지막으로 중소, 중견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자 혹은 기술보증기금 창업지원, 중소기업 진흥 공단, 신용 보증기금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입니다.

만약 접수일 현재 만19세~34세 이하 청년이 공공 임대 주택에 이주하고 있을 때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중소기업 재직자들은 소득 감면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5년 동안 최대 소득세 90% 감면해준다고 합니다.

지원 자격으로는 마찬가지로 만 15세~34세 이하 청년이며, 입사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군대를 갔다 오는 만큼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 중 하나인 소득세 감면 대상자가 되면 교통비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신 후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