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니스를 운영하거나 거래를 진행할 때, 정확한 거래 내역을 기록하고 증명할 수 있는 견적서 작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처음 견적서를 작성하는 분들은 어떤 양식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무료 견적서 양식을 다운로드 제공과 함께 기입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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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기입 방법
제품을 판매하거나 공급하는 거래를 진행할 때는 거래 사실을 증명하고 기록할 수 있는 서류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공급자 정보 기입
견적서의 공급자 항목에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명, 사업장 주소, 업태, 업종, 담당자, 연락처 등을 입력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의 도장과 이름 기입
서명 대신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도장을 사용하여 기입합니다.
도장을 삽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감도장을 스캔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엑셀 파일에 첨부합니다.
엑셀에서 ‘그림 삽입’ 기능을 사용해 이미지를 불러온 후 도장을 덮어씁니다.
또한 “인터넷 인감도장 만들기”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 받는 사람 또는 기관명 작성
견적서를 받는 사람이나 기관명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4)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기입
제공할 품목과 규격, 수량, 단가를 상세히 작성합니다.
엑셀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품목, 규격, 수량, 단가]만 입력하면 되며, 공급가액과 세액은 기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5) 합계 금액 작성
거래의 최종 금액도 적어야 합니다.
견적서 작성에 명확한 형식은 없지만, 거래 사실을 명확히 증명하기 위해 위와 같은 필수 사항들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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