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매출은 오르고,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는 내리고 – 공공상품권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다.’라는 주제로 수상했다. 
최근 고물가로 위축된 소상공인의 영업 부진과 농수축산물 가격 급등으로 국민가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공사는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전국상인연합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2024년 3월 가락몰에서 ‘농할상품권’과 ‘수산대전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공공상품권 가맹 등록을…

소비자들은 배추, 무, 건고추, 대파, 쪽파, 마늘, 생강, 양파, 갓, 미나리, 배 등 11개 품목에 대해 정부 20%, 유통업체 20% 등 최대 40% 인하된 가격에 김장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위해선 총 50억 규모의 제로페이 농할상품권을 발행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농할상품권은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공사는 지난해 9월 전통시장법의 ‘골목형상점가’ 제도를 활용 가락몰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하고,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전국상인연합회와 적극 소통해 2024년 3월 가락몰에서 농할상품권을…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최대 30%까지 할인 구매한 공공상품권으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가락몰 구매 고객이 늘어 소상공인들의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졌다.
공사는 이를 통해 가락몰 활성화뿐만 아니라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기여…

 국산 농축산물 할인지원(2~30%)을 전국 전통시장과 중소 유통경로로 지속 확대해왔다.
그 결과 전통시장환급행사 약 603억원, 농할상품권 약 600억원 매출 발생 등 경제 순환 효과가 있었으며…

할인지원을 통해 대형마트 등에서 최대 40% 인하지원 중이며, 전통시장에서도 총 50억원 규모의 제로페이 농할 상품권을 발행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11.11.~)하는 등 소비자 부담 완화 노력…

총 50억원 규모의 제로페이 농할상품권을 발행해 지난 11일부터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박순연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김장재료 수급 및 가격 동향을 면밀히 살펴 필요할 경우 정부비축물량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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