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가 일부 해제가 되면서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엔저효과로 일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일본에 가기 위해서 pcr음성확인서 등 일본여행 관련하여 백신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려고 합니다.

현재 일본을 포함하여 해외여행 및 출국을 하기 위해서는 pcr음성확인서와 영문으로 된 백신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즉, 백신을 2차 3차 까지 맞은 것을 증명해야만 해외에 입출국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최근에 4차 접종까지 실시되고 있고, 개인적인 이유로 해외를 다녀와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 방법을 알고 계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pcr음성확인서 발급 방법

특히 일본 자유 여행의 경우, 백신 미접종자도 가능하기에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만 이때에는 pcr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급하신 분들은 인천 공항 근처 pcr24시간 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내주변 pcr24시간 검사가능한 병원과 보건소를 찾는 방법은 다음을 참고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r 음성확인서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

백신을 맞은 분과, 맞지 않은 분 나눠 봐야 겠습니다. 각자의 서류가 달라지는데요, 백신을 맞지 않은 미성년자의 경우에도 꼼꼼히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유의해야 할 점은 모든 단계에서는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코로나 백신을 3차 까지 맞은 경우에는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발급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경우라면 자녀용 가족관계증명서 영문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백신 미접종자거나 2차까지 맞은 경우에는 출국 전 72시간 이내의 pcr음성확인서를 영문으로 발급하셔야만 출입국이 가능해집니다.

pcr음성확인서 및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아래에서 손쉽게 발급해보세요!!!



모바일 발급 알아보기

또한 최근에는 지류 증명서가 아닌 모바일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버전으로도 발급이 가능해졌는데요, 휴대폰 인증을 통하여 증빙을 할 수 있는 부분으로, 지류 증명서의 분실 우려를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로 신청을 할 때에는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접속하여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누구든 쉽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도 빨라 바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요즘에는 전자증명서 형태로 모바일 인증 또한 가능해졌으며, 법적 효력에 있어서도 지류 증명서와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많은 이들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청하실 때에는 이름과 영문이름, 본인의 인적사항 등을 모두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출입국시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점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