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바우처 서비스 이용하세요

새해를 맞이하여 다양한 것을 도전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혹시 나라에서 다양한 지원금을 지원해주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산림관련된 것을 도전하려는 분들을 위해 산림복지바우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신청이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등산 또는 산림 여행할 때 좋은 제도, 산림 복지바우처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총정리

산림복지바우처(서비스이용권)은 무엇인가요?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즉, 산림복지바우처는 경제적 여유가 없어 산림복지 혜택을 누리지 못한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며 삶의 행복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라고 합니다.

이 정책은 현재 산림청에서 주도하고 있고, 산림복지소외자에게 한 명당 10만원씩 산림복지 바우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 바우처는 전국 261개의 산림복지시설에서 체험 또는 숙박할 때 사용 가능한 것으로 유용하게 쓰일 거 같습니다.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처는?

어떻게 신청해야할 지 궁금하실 텐데요. 우선 대상은 장애(아동)수당,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연금 수급자, 한부모가족 대상자 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을 대상으로 한 바우처 입니다.

이전보다 더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어 한부모가정 29만명이 산림복지바우처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활동지원인력기관 종사자도 지원가능 대상자이라고 하니 이용권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다양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상자가 누구인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청하는 방법은 올해 많이 간소화됐다고 합니다. 우선 1차 신청은 1/2~31일 화요일 오후2시까지라고 합니다. 필요한 서류가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을 꼼꼼하게 잘 체크하셔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신청할 때 모바일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부분은 연락처를 제대로 기입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연락처를 잘못 적으면 접수가 가능하지 않으니 기입할 때 꼼꼼하게 검토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2차 신청 대상은 한부모가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자세한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발급 가능 이원은 6천명이며 추첨으로 선정한다고 합니다.
만약 접수 인원이 미달이거나, 추가모집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차순위 순번대로 선정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온리인 신청할 때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필요한 서류를 스캔하여 첨부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우편 신청으로 해야하는데, 필요한 신청서와 서류를 작성하여 정해진 접수처에 등기로 발송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청 후 산림복지바우처에 선정되었다면 올해 2/22 오전 9시부터 3/22 오후6시까지 발급신청을 해야합니다. 이 기간안에 전화나 문자없이 발급을 받지 않으면 사용포기로 간주된다고 하니, 발급기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사용할 수 있는 카드는 신한카드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받은 금액은 올해 11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치유의 숲, 유아숲체험, 산림욕장 등 전국 산림시설 261개 시설 이용 가능합니다.

이런 지원금을 모르는 분들은 대상에 해당하는 지 살펴본후 신청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제출하시려고 하는 분들은 본인신청, 대리신청할 때에 요구하는 서류가 달라진다고 하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산림복지바우처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