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청년문화패스 대상 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시에서 올해 4월부터 청년들에게 문화 예술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 포스팅은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대상과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란?

서울형 청년문화 패스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만 19세 청년들에게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예술 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한 문화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요즘 문화 예술 공연을 관람하려면 보통 10만원 ~ 20만원 내외의 비용이 드는데 서울시에서 사회 초년생들 을 위한 이러한 사람은 매우 좋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대상자격은?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하는데요.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입니다. 또한 23년 기준 2004년 생인 만 19세에 해당됩니다.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외국인등록대장 상 서울에 거주하고 있어야만 하며 생애 1회 지원됩니다.

다만, 건보료 기준 중위소득 150%이하여야 합니다. 건보료는 가구원수에 따라 월 소득기준이 차이가 있으니 본인의 가구원수와 월소득기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건보료 기준)

  • 1인: 3,116,868원
  • 2인: 5,184,232원
  • 3인: 6,652,224원
  • 4인: 8,101,446원
  • 5인: 9,496,032원

지원내용은?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공연예술 분야 관람비를 지원하는데 1인당 연간 20만원의 비용을 문화바우처로 지급합니다. 청년문화패스로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은 청년문화패스 전용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연에 한해 가능합니다. 1회당 결제 금액은 10만원으로 제한되며 최소 2회의 문화 예술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를 지급 받을 수 있는 만 19세는 신한금융그룹 통합 플랫폼 신한플러스에서 신한체크카드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신청방법?

서울형 청년문화패스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과 접수를 합니다. 바로 청년몽땅 정보통이라는 곳인데요, 아직 공고문은 올라오지 않은 상황이고 4월에 정확한 공고문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4월중에 신청을 하면 5월중에 청년 몽땅 정보통 마이페이지 신청 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정된 사람은 핸드폰으로 개별적으로 통보가 된다고 합니다.
다른 지원 사업과 마찬가지로 자격 요건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나 착오 및 부정하게 신청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원 취소뿐만 아니라 환수 조치까지 된다고 합니다. 자격요건을 필히 잘 확인하고 신청바랍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