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안심금리자금 내용 총정리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물가는 점점 올라가는 시기때, 소상공인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대략적으로 1조 6천억원 규모로 자금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인 안심금리자금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월 19일부터 약 7천억원 규모로 진행하고 있으며, 업체당 최대 1억원을 평균 3.7%고정이율로 빌릴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이란?
최근 연속해서 이루어진 기준금리의 상승으로 이제 돈을 빌리는 것도 쉽지 않는 상황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아직까지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들이 체감하는 고통과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얘기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은 이와 같은 경영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약 7천억원 규모로 펼쳐지는 긴급자금 지원 사업이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소재 중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업체 당 500만원 이상에서 1억원까지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한도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게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금 신청대상
서울에 소재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음 아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 업력이 3개월 이상.
- 대표자의 개인신용평점이 595점(구신용등급 7등급)이상
여기서 소상공인은 상시 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인 기업을 뜻하며, 광업 및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은 상시 근로자수 10인까지 인정됩니다.
자금 신청방법
신청은 이미 시작되었는데요, 2023년 1월 19일부터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자금이 소진될때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빨리 준비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보증 신청을 할 경우, 사업장 및 주소지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고 공동인증서 인증으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후에는 은행 및 재단 직원이 현장 실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은 다소 복잡할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자금 신청방법(온라인 또는 직접)
비대면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방문 날짜를 예약한 후 직접 방문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또는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의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셔서 저럼하게 지원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