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해킹 피해 예방 최신정보
경찰이 SK텔레콤(SKT) 유심(USIM) 정보 해킹 사건과 관련해 내부 조력자가 존재할 수 있다는
의혹을 수사 대상에서 배제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본지 취재에 따르면 경찰은 SKT 내부에서 조력자가 해킹을 도왔다는 의혹에 대해서 수사 가능성을 열어뒀다.
앞서 SKT는 외부 침입에 의한 해킹이라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내부 조력자 없인 불가능한 해킹 사고라는…
이번 SKT 유심정보 해킹 사건에 대해 지난 28일 본격적인 수사단계로 전환했다.
전날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과장을 팀장으로 총 22명 규모의 전담수사팀을 확대 편성하기도 했다.
수사팀은 시스템 로그파일 등 관련 디지털 증거를 신속히 확보하고 국내외 수사기관과 공조체계를 가동…
이번 사태는 가입자들의 유심 정보와 인증을 관리하는 중앙 서버인 ‘HSS’가 해킹을 당한 겁니다.
정확한 규모와 피해 범위는 파악 중인데 짧게는 1~2개월, 길게는 1년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SKT와 일부 전문가들은 현재 확인된 유출 정보만으로는 복제폰이 양산될 가능성은 작다고 주장합니다.
한국 모바일 환경에서는 ‘다중 인증’이 보편화돼 있고, 이번에 주민등록번호·계좌번호 등은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
SKT가 해킹 피해를 인지하고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늑장 신고’를 했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정보통신망법상 해킹 인지 후 24시간 안에 신고해야 하는데, SKT는 해킹을 인지한 지난 18일 오후 6시9분으로부터 41시간이 지난 20일…
최근 발생한 SK텔레콤의 해킹 사태와 관련 소상공인 업계가 2차 피해를 우려하며 적극 대응을 요구하고 나섰다.
소상공인연합회(소공연)는 30일 입장문을 내고 “가뜩이나 최악의 내수부진으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처지에 해킹피해까지 입는다면 소상공인들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을 것”이라며 …
이번 SK텔레콤 해킹사태로 우려하던 소상공인들의 해킹피해가 확산될 경우 소상공인연합회에 ‘SKT 해킹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소공연은 “SKT 해킹 피해 소상공인들의 집단 소송을 조직하는 등…
SK텔레콤은 사태를 감추기에만 급급해 해킹 후 일주일 가까이 돼서야 늑장 문자를 날리고 소극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만 권고하고, 논란이 커지자 부랴부랴 유심교체를 발표했으나 그마저도 물량이 없는 채로 졸속 발표에 나섰다”며 “SK텔레콤 측의 이 같은…
해킹 사태의 파장이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다.
그 이유는 SKT의 대응이 미흡하고, SKT에 대한 신뢰가 깨졌기 때문이라며 “불안해하는 가입자들이 번호를 이동할 수 있게 위약금을 폐지해야 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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