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News

특수고용직 고용보험 미가입 이유 “가입자격 안 돼서”
이들은 특히 고용보험 확대 이전에는 거의 고용보험에 가입한 이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도 시행으로 고용보험을 처음 취득한 가입자는 2021년 기준 상용가입자의 33%, 일용 가입자의 35.3% 수준이다. 예술인…

직장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직장
산업재해보상보험, 질병과 부상에 대한 건강보험, 사망·노령 등에 대한 국민연금, 실업 등에 대한 고용보험… 전세자금 등을 마련하기 위해 대출이라도 하려고 하면, 직장건강보험 가입이력이 필요하다. 직장건강보험이…

‘고용·산재보험료 부담’ 영세사업장 위한 지원사업 보니
신규 가입자는 지원신청일 직전 1년간(일용근로자의 경우 직전 6개월간) 고용보험·국민연금 취득이력이 없는 근로자다. 근로자 10명 미만 사업장에서 노무를 제공하는 월평균 보수 230만 원 미만인 특수고용직 종사자…

직장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직장
대한 고용보험 통틀어 4대보험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회보험은 민간보험과 다르게 사회의 연대성과… 전세자금 등을 마련하기 위해 대출이라도 하려고 하면, 직장건강보험 가입이력이 필요하다. 직장건강보험이…

文정부가 올린 고용보험료, 3년간 5조 더냈다
이를 감안하면 고용보험기금은 이미 지난해 적립금이 -3조7094억원으로 마이너스인 상태다. 올해는 -5조102억원으로 마이너스 규모가 더 커진다. 공자기금 대출에 대한 이자만 매년 1700억원가량 발생하고 있다. 문…

“中 은행·보험업계, 경제·사회적 책임 다했다”
이와 함께 전염병의 영향을 많이 받은 숙박, 요식, 소매, 문화, 관광, 교통운송 등의 업종에 대한 대출을 확대하고, 특히 보험회사들은 농작물보험, 경영중단보험, 재산손실보상보험, 고용주 책임보험, 화물운송보험…

1월부터 대리기사도 고용보험…취업후 상환 대출 대학원생 적용
앞서 정부는 지난 7월 특수형태근로자 12개 직종에 대한 고용보험을 적용한 바 있다. 이로 인해 보험설계사, 신용카드 회원모집인, 대출모집인, 학습지 방문강사, 교

여행업, 공연·영화 등 특별고용지원 연장…택시 신규 지정
특별고용지원 업종으로 지정되면 고용유지지원금과 사회 보험료, 생활안정자금 대출 등에 대한 정부 지원이 이뤄진다. 고용노동부는 17일 22년도 제2차 고용정책심의회를 열어 이같이 심의·의결했다….

‘바닥난 고용보험기금’ 대출로 메운다… 요율 인상도 만지작
실업급여 재원인 고용보험기금 적립금이 연말까지 3조2000억원 적자로 예상되자 고용노동부가 공공자금관리기금(공자기금)에서 7조9000억원을 빌려 적립금에 채워 넣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또 다음 달 초까지…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