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관련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대출심사나 은행 관련 업무, 정부지원금 신청 및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해 서류를 많이 제출하고 계신데요.
그 중 대표적으로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자신의 소득을 증명하고 본인의 직장 등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소득금액증명원을 때려면 세무소나 주민센터에 직접 찾아가야지만 발급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간단한 인증만 거치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금액증명원은 개인 또는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상세히 기록함으로써,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연말정산을 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기록하여 보여주는 문서를 뜻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으로 많은 곳에서 증빙하는 용도로 많이 쓰여지고 있는데요. 개인사업자 분들이나 특수고용직인 분들의 기타 소득이나 분기별 일괄소득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정말 많은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대출 심사 및 신용카드 개설 취업이나 기타 자신의 소득을 증명할 때 많은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려면?

가장 기본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세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받기
  2.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기
  3. 주민센터 방문하여 발급받기

위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하나씩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홈텍스에서 발급받기

홈텍스에서 발급받는 방법은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 후 민원 증명에 들어가 소득금액증명원 신청서를 작성 후 용도를 설정하면 3시간 이내로 수령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근처 주민센터로 방문 및 파일로 전솧하여 본인이 직접 인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민원24에서 발급받기

민원24 홈페이지 내에 접속하여 발급받는 형태인데요.

위 방법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홈페이지도 가능하지만 모바일 앱으로 가능한데요 모바일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앱을 실행 후 검색창에 소득금액증명원을 검색하여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물론 앱을 이용 전 회원가입을 해놓으셔야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 방문 발급

주민센터에 발급하여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서 본인 인증이 가능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들고가셔서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다른 인증 없이 발급이 가능하여 좋지만, 꼭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 많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인발급기 공급이 많아지면서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근처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카테고리: 오늘의 이슈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