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흔히 말해 MZ세대들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청년 세제감면 정책 상품인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소개 시켜드리려 합니다.

이 상품은 청년의 자산 형성을 위해 펀드 가입을 유도하며, 소득공제를 제공해주는데요.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란?


펀드를 가입하여 유지할 경우 소득공제 해주는 방식인데요? 2023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할 경우에 적용해준답니다!. 3년~5년까지 연 600만원 한도(월 50만원)로 펀드를 유지하고 계실 경우에 납입액의 40%를 소득공제해드리며 만기 시 1,800만원의 수익금을 받을 수 있으니 1석 2조겠죠?

하지만 펀드는 투자인데? 어떻게 이루워지는 것인지 잘 알아봐야겠죠?
그리고 아무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니니 대상확인도 해야겠죠?

일단 가입 대상자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입대상자

  • 만 19세 ~ 34세 청년
  • 연 소득 5,000만원 이하이거나 종합소득금액이 3,800만원 이하인 청년
    (병역 의무를 지신 분에 한하여 만 39세 까지 인정)

But, 가입 이후 연 소득이 8,000만원 이상 or 종합소득금액 6,700만원이 넘어간다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으니 가입 전 꼭! 유의하세요.

이번엔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입 방법

가입 대상자에 한하여 해당 상품을 보유한 증권사에 요구하는 서류들을 제출하고, 가입하신 다음
청년형 장기펀드 납입 증명서를 발급받으신 후
연말정산에 맞춰서 제출하시면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득공제율이 높은건 사실이나, 3년에서 5년 동안 장기적으로 본인의 자금이 묶여있고, 투자인 만큼 원금을 잃을 수 있다는 것도 고려하여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그 쪽의 전문가들이 투자하는 것이기에 서로 잘 상담하고 커뮤니케이션 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