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허그 전세보증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깡통전세 및 전세 보증금 반환이 안되는 문제들로 인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내가 들어간 집이 전세 사기이거나 임대인의 채무불이행으로 경매가 된다던가 하는 등 많은 문제들로 인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까 하는 걱정을 하고 계실 수 있습니다.

이런 임차인들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전세보증보험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어느정도의 조건만 맞는다면 보증 기관에서 피해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허그 전세보증보험 관련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은?

전세보증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 예를 들어 임대인의 채무불이행으로 돌려받지 못하거나, 집이 경매로 넘어가거나(깡통전세)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세입자에게 대신 보증금을 지급해주는 보험을 뜻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전세보증보험을 가입하여 본인의 전세금을 지키고 계십니다.
나의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생각만으로도 아찔한데요. 보증보험 조건 잘 확인해보시고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하려면?

허그 전세보증보험은?


전세 계약 기간 중 50% 이상 남아있을 때 가입이 가능합니다.

허그 전세보증보험 조건은?

수도권 기준 7억 원, 그 외 지역 5억 원 이하의 전세보증금만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집주인의 동의는 상관없이 본인 스스로 전세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하니 더욱 편하게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증보험을 가입할 때에 내가 살고있는 가구가 경매신청 및 압류 가압류 등이 없어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전세 계약기간은 1년 이상이여야 하며, 공인중개사를 통해 계약한 집이여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내용을 살펴봐주세요.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절차

보험 가입절차는 간단한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증대상 및 조건 내용들을 검토하여 보증보험 가입 가능여부를 확인합니다.
  2.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하다면 지사 또는 위탁기관에 방문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을 합니다.
  3. 보증신청내용의 적정성, 보증금지 해당여부 등 심사하여 보증보험 가입 심사를 진행합니다.
  4. 보증서 발급일 기준으로 심사사항을 재확인하여 보증서를 발급해줍니다.

허그 전세보증보험 신청은?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