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디(BONDEE)방 꾸미기 및 플로팅 꿀팁

최근 20~30대 mz세대 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플, 본디를 사용해본것을 공유 해드립니다.
여태까지 사용하던 일반 메신저 앱과는 많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싸이월드와 카카오톡을 메타버스로 재구현한 현대판 메신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본디 설치 사용법, 친구 초대 , 메신저, 아바타 꾸미기, 방 꾸미기, 본디 플로팅, 공유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본디 어플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본디(bondee)를 설치하여 시작합니다.
약 5초 정도의 튜토리얼 영상을 보여준 후, 가입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름과 아이디를 입력하는 정도라 빠르게 메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컬러감과 아바타들이 귀엽고 깜찍한데요!!
처음 시작하기에서 내 아바타를 꾸밀 수 있습니다. 메인에 진입하여서 꾸미기가 항상 가능해서 가능한 간단하게 만들고 세팅을 끝내면 됩니다.

본디 친구 추가

가입 후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바로 친구 추가. 내 핸드폰에 입력된 사용자들을 선택하거나 QR코드 공유를 통해 친구 추가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최대 50명까지만 가능하다는 점. 이 점을 염두하고 치구 추가를 해야 합니다.

본디 아바타 꾸미기

이제부터 외모무터 코스튬까지 상위, 하위, 신발, 각종 액세서리 등을 내가 원하는 얼굴과 스타일로 꾸미기를 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몸매나 얼굴 보정 기능은 없고 아이템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꽤 귀엽고 아기자기하면서 스타일이 달라 이것저것 조합해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카카오톡같이 프로필 상태 메시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 뿐아니라 기분, 행동을 선택하면 이에 맞는 아바타가 행동을 취해주어 역동적인 아바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본디 방 꾸미기

아바타를 꾸민 후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이 바로 방 꾸미기 입니다. 나의 방도 꾸며야 하고 친구들의 방을 찾아가서 염탐하는 것도 재미 있는 일입니다. 친구방에 가서 메모를 남기면 방명록처럼 내가 왔다간 흔적을 남길수 있습니다. 싸이월드가 2d였다면 본디는 3d로 보다 입체적인 방을 보일수 있습니다.

본디 홈 화면

자, 이제 홈화면으로 가면 나와 친구들의 아바타와 각자의 제스처가 나옵니다. 매일 각자 다른 개성의 아바타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본디 채팅

카카오톡과 같이 대화창에서 친구와 대화를 하고, 사진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톡방까지 가능합니다. 더 추가된 기능을 알려드리면 아바타에 실시간으로 감정과 제스처를 보여준다는 것인데요 이 기능이 재미있어 각 행동들을 다 눌러 보게 될겁니다. 아바타 자체의 완성도가 높고, 아바타가 취하는 행동이 자연스럽고 물 흐르듯 다른 동작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본디 플로팅

메신저 외에 플로팅 기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플로팅이 배를 띄운다는 의미인데요, 아바타가 배를 타고 나가면서 친구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가 담긴 해류병을 던지면서 답장을 받을 수 가 있습니다. 또한 플로팅을 하다보면 럭키템을 발견하여 획득이 가능합니다. 받은 럭키템은 내 아바타나 방꾸미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디 사용 후기

카카오톡과 싸이뤌드의 기능 뿐만 아니라 상태에서 사진을 올려 좋아요, 댓글을 받는 것은 인스타그램 플로팅에서 멘트를 블특정 다수에게 보낸다는 것은 트위터와 같은 각종 SNS가 한스푼씩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아직까지 아이템 수가 많지 않다는 것과 집 꾸미기UX가 조금 불편하다는 점이 단점이긴 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아바타를 꾸미고, 제스처 취하는 것이 신박하고 뒤여워 선택지가 더 많아진다면 이용자가 훨씬 더 많아질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요즘 20~30대 뉴스에서 1위 랭크되고 있는 본디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전의 싸이월드를 3d로 구현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궁금해만 하지 말고 본디를 설치해서 신세계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 바로 설치 해보러 가실까요?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