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홈페이지 | 납부 방법 조회 신고 할인 어디서

안녕하세요. 요즘 카푸어가 많다고 하던데, 자동차 소유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는 소유하면 자동차세 라는 세금을 내야합니다. 집을 가지고 있으면 세금을 매기듯이 자동차에도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6월과 12월에 각각 1기분과 2기분의 자동차세를 내야합니다.

그런데 자동차세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제도 라는 것이 있다고 해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 에 대해 알아보고 정보를 나누려고 합니다.

1월 24일인 오늘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 기간 중에 있기 때문에 포스팅에서 신청 방법 등을 알아가면 자동차세 할인 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자동차세 연납신청

자동차세는 보통 1월부터 6월까지 1기분이라고 하는 상반기 자동차에 대한 세금을 계산해서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자동차세를 내야 하고, 7월부터 12월까지 2기분이라고 하는 하반기 동안의 자동차에 관한 세금을 매겨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자동차세 라는 세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 연납 제도입니다. 자동차세 연납 이란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의 자동차세를 미리 계산해서 지정된 기간에 미리 납부해서 자동차세를 할인 받는 제도입니다.

납부하는 달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월 16일에서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시 약 9.15%의 자동차세 가 할인 되며, 3월 16일부터 31일가지 자동차세 연납 시 약 7.5% 자동차세 가 할인됩니다.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시 약 5% 자동차세가 할인되고,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하면 약 2.5% 자동차세가 할인됩니다.

▼최신글 확인하기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