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여론조사 전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 선거기간이나 정치적인 이슈가 끊이지 않을 때면 무작위로 번호가 걸려와 시간을 빼앗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여론조사로 인해 시간을 많이 뺏기는 분들을 위해 통신사별 여론조사 전화 차단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방법은?

여론조사 전화 오는 이유는?

우선, 여론조사에서 전화가 오는 이유는 선거법과 선거관리규칙에 따라 통신사들이 여론 조사 기관에 번호를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이 과정에서 개인 정보인 휴대폰 번호를 직접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통신사들은 번호를 무작위로 선택한 뒤 가상번호로 변환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통신사들은 지역, 성별, 연령대 등에 따라 휴대폰 번호를 무작위로 선정하고, 이 번호를 050으로 시작하는 가상번호로 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번호가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며, 안심번호와 같이 유효기간이 있어 해당 기간이 지나면 폐기된다고 하는데요.
다만 알뜰폰 가입자는 가상번호 제공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는 현행법에서 알뜰폰 가입자를 대상으로한 휴대전화 가상번호 제공이 규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현실적인 이유로 중소업체가 감당하기 어려운 비용이 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화가 걸려오는 또다른 이유로는 010 뒤에 있는 번호를 무작위로 생성해 전화를 걸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아래 버튼에서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서 설명하는 전화번호 사용 답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여론조사에서 전화가 오고 있는데요. 그럼 여론조사 전화 차단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방법

여론조사 전화가 불편한 경우에는 차단할 수도 있는데요.
각 통신사는 자체적으로 차단 신청을 받고 있으며, 번호를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단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K 텔레콤 : 1547로 전화 후, 숫자 1번과 생년월일를 입력하면 여론조사 전화 차단
KT : 080-999-1390으로 전화를 하게되면 자동으로 여론조사 전화 차단
LGU+ : 080-855-0016으로 전화를 하고 숫자 1번을 누르면 전화 차단

또한, 통신사마다 060 발신 차단 서비스나 해외 SMS 발신 금지 서비스 등 다양한 차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아래 버튼을 통해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여론조사 전화 차단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당 방법을 통해 여론조사 전화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손쉽게 스트레스와 번거로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활에 조금 더 편안함을 더하고자 한다면,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